비결핵성질환 증상 원인

비결핵성질환 증상 원인


오늘은 결핵증상이 아닌 비결핵성질환 증상 및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것이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저도 우연히 이런저런것을 찾다가 비결핵성질환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아래 이 질환에 대하여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비결핵성질환 원인


결핵은 들어보셨죠. 그런데 비결핵성질환 이라니 이것은 무엇일까요 설명드립니다. 비 결핵성 마이코 박테리아 폐 질환 은 환경에서 흔한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하는 심각한 감염이며, 폐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들은 에어로졸 화되어있어 박테리아가 공기 중에있는 물과 토양 입자에 존재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박테리아를 호흡하면 비결핵성 폐 질환에 걸릴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일상 생활에서 비결핵성 박테리아와 접촉합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비결핵성폐 질환에 걸릴 위험이있는 것은 아닙니다. 기관지 확장증 , COPD 및 천식 과 같은 근본적인 폐 질환이있는 사람들이 더 위험합니다. 이유는 다른 폐 상태로 인한 폐 손상은 감염에 더욱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때때로 폐렴 이 심하거나 만성 인 사람은 감염 될 수 있습니다 .



0123



비결핵성질환 증상


결핵성질환의 증상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래요.


  • 기침처럼 느껴지지 않게 심한 기침이나 올수 있으며, (건조하다. 점액이 나타남, 밤에 심함, 피가 나옴)

  • 길을 걷거나 계단을 오르는 등 일상적인 활동에서 숨이 가쁘거나 천명음이 있거나 가슴이 팽팽 해집니다.

  • 피곤 하거나 지친 느낌으로 일상 활동을하기가 어렵습니다.

  • 갑작스럽고 설명 할 수없는 체중 감소 및 식욕이 없어짐.

  • 약간의 발열 / 식은 땀과 오한을 포함 할수 있습니다.

  • 폐 감염 또는 폐렴 이 계속 발생

  • 장기간에 걸쳐 다른 폐 질환에 대한 약을 복용했하고 있는데도 지속적으로 아플때.



폐상태가 좋지 않은경우 비결핵성 박테리아가 악화되어 악화 될 수 있습니다. 시간이지나면서 폐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악화 증상은 또한 비결핵성질환 감염에 대한 징후 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사라지지 않거나 악화되고 있다고 생각되면 병원가서 의사와 상담을 해야합니다.




비결핵성질환 위험요소


모든 사람은 일상 생활중에 결핵성 비균 박테리아 와 접촉 하게됩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비결핵성폐 질환 에 걸릴 위험이있는 것은 아닙니다 . 대부분의 사람들은 폐가 건강하고 비결핵성 박테리아를 제거 할 수 있기 때문에 감염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기관지 확장증 , COPD 또는 천식 과 같은 폐 질환 병력이있는 사람들 은 비결핵성질환 감염을 일으킬 가능성이 더 큽니다.



■ 기관지 확장증, COPD 및 천식 환자

폐에 손상을 일으키는 특정 폐 상태로 인해 비결핵성 박테리아를 제거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폐 질환이있는 사람들은 비결핵성 폐 질환에 걸릴 위험이 더 커집니다.


■ 남성보다 여성 / 65세이상 고위험

비결핵성 폐 질환은 남성보다 여성에서 더 흔합니다. 비결핵성질환 감염의 위험이 가장 높은 사람들은 65세 이상이며 2030 년까지 거의 두 배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연령 그룹입니다 .


■ 면역체계가 약한사람

면역 체계가 약화 된 사람들은 면역 반응에 영향을 미치는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비결핵성질환 감염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비결핵성질환 감염은 만성화 될 수 있으며,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치료에는 12 개월 이상 항생제가 필요합니다. 이상으로 비결핵성질환 증상 원인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