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초기증상 진단

의학의 발전에도 아직 해결하지 못한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암입니다. 그중 췌장암 초기증상의 진단에 대해서 알아보고, 매우 모호한 췌장암의 증상은 처음부터 시작될 수 있습니다. 암이 췌장의 어디에 있는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모두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췌장암 초기증상


췌장암이란?

췌장암은 종종 초기 단계에서 징후 나 증상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조기 진단이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암이 자라면서 증상을 일으키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췌장암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나 90% 이상은 췌관의 외분비 세포에서 발생하기에, 일반적으로 췌장암이라고 하면 췌관 선암을 말합니다. 선암이란 선세포, 즉 샘세포에서 생기는 암을 가리킵니다. 췌장암은 발생 위치에 따라 증상에 차이가 있습니다.


01234


췌장암으로 진단된 사람들의 이야기(외국사례)


아래는 외국사례이며, 췌장암으로 진단 받게된 사람들이 설문지에 남긴 내용입니다. 이글을 참고하여 조금더 우리의 건강에 신경을 썼으면 좋겠습니다.


" 예상보다 빨리 체중이 줄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고 걱정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내 소변이 매우 어두워지고 등이 아프고 대변이 실제로 정상이 아님을 알았습니다. 내가 정말로 염려 한 것은 내 뱃속에 대한 느낌이었습니다.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 (체중감량, 배변의변화, 소화문제)


" 왼쪽 허리에 심한 요통이있어 의사를 만나러 갔다. 내가 산성 역류를 위해 복용했던 정제는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고 식욕이 없어서 체중이 많이 줄었습니다. 또한 식사와 과도한 소화 불량에 고통을 겪었습니다. '' (식욕상실, 소화불량, 복부및 허리통증)



" 내 변은 창백했고 플러시를 거부했습니다. 나는 기분이 좋지 않았으며, 그것을 생각하지는 않았지만 의사를 만나기로 결정했습니다. '' (배변의 변화)


" 나는 밤에 몸이 아프고 심한 복통을 느꼈다. 그러다가 갑자기 노랗고 피부와 눈이 가려워지고 가려움증이 나기 시작하여 혈액 검사를 받고 같은 주에 검사를 받았습니다. '' (황달)


위와같은 증상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들은 췌장암 진단을 받았습니다. 물론 이와 비슷한 증상을 가진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렇다고 모두 췌장암이 라는것도 아닙니다. 다만 이전에 몸이 우리에게 증상을 호소하는데 너무나도 괜찮겠지란 안일한 생각으로 황금같은 시간을 흘려 보냈습니다. 




" 본인 스스로가 느껴도 좋지 않다 생각한다면 적어도 말입니다. 이핑계 저핑계를 대시면 안됩니다. 당신의 부모님께서 물려주신 이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몸입니다. 아직 옆에 계시던 않계시던 당신을 제일 사랑하는 그분들의 평생의 작품입니다. 소홀하게 대하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췌장암 초기증상


췌장암의 초기증상은 보편적으로 아래와 같은 증상을 나타냅니다. 


  • 배 (복부)와 요통

  • 설명 할 수없는 체중 감소 및 소화 불량

  • 식욕 상실

  • 배변 습관 – 변성 (창백하고, 수있는 냄새 나는 똥), 설사 (느슨한 물 똥) 또는 변비 (장을 비우는 문제)

  • 황달 (노란색 피부와 눈, 어두운 소변과 가려운 피부)

  • 최근 진단 된 당뇨병

  • 음식을 소화 할 때의 문제 / 삼키기 어려움




□ 소화불량

소화 불량은 때때로 췌장암의 증상 일 수 있습니다. 소화 불량은 가슴에 고통스럽고 타는듯한 느낌을 유발하며 입에 쓴 맛, 쓴 맛을 남길 수 있습니다.(그러나 소화불량의 원인은 너무 많기에 확율적으로는 적습니다.)



□ 배변 습관의 변화

췌장암은 설사와 변비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60 세 이상이고 체중이 줄고 설사 또는 변비가있는 경우, 병원에가서 진찰을 받아보는것이 좋습니다. 


췌장암은 또한 유성, 부 유성 똥을 유발할 수 있는데, 이를 지방 변 이라고합니다. 똥은 크고 창백하고 끔찍한 냄새가 나고 화장실을 씻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지방 변은 똥의 지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췌장암이 소화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즉, 음식의 지방이 제대로 소화되지 않습니다.



□ 식욕 상실

식욕 상실과 식욕 감퇴는 췌장암의 일반적인 증상 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다른 것들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황달

췌장암은 황달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황달의 징후에는 노란 피부와 눈, 어두운 소변, 창백한 똥 및 가려운 피부가 포함됩니다.  혈액에 빌리루빈 이라는 물질이 축적되면 황달이 발생 합니다.


황달은 담즙 성분 인 빌리루빈의 축적으로 인한 피부와 눈의 황변입니다. 종양이 담낭에서 소장으로 흐르는 담즙을 차단하면이 축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복부 및 허리 통증

통증은 췌장암의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그것은 종종 배로 퍼질 수있는 배 부위의 일반적인 불편 함, 부드러움 또는 통증으로 시작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전혀 아프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통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처음에는오고 갈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일정 해집니다. 누워있을 때 더 나빠질 수 있으며, 앉으면 기분이 나아질 수 있습니다. 식사 후 악화 될 수 있습니다.




□ 설명 할 수없는 체중감량

특별한 이유없이 많은 체중을 잃는 것은 췌장암의 증상 일수 있습니다. 췌장은 음식을 소화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췌장암이 이에 영향을 미쳐 체중 감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의도하지 않은 체중 감량은 췌장암 환자에게 매우 흔합니다



□ 최근 진단된 당뇨병

당뇨병은 혈액내 설탕의 양이 너무 많은 상태입니다. 췌장은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을 생성하여 혈액 내 설탕의 양을 조절합니다. 췌장암으로 인해 췌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인슐린이 충분하지 않아 당뇨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의 증상은 매우 목이 마르고, 평소보다 (특히 밤에) 더 많은 소변을 통과하고, 체중이 줄고, 피곤함을 포함합니다.



□ 음식 소화 문제 

췌장암이 음식을 먹고 소화하는 데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췌장은 음식 (소화)을 분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하기 때문입니다.


음식 소화 문제로 인한 증상으로는 식사, 팽만감, 많은 바람, 트림 등의 빠른 느낌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은 일반적인 문제이며 일반적으로 암으로 인한 것이 아닙니다.



□ 삼키기 어려움

어떤 사람들은 음식을 삼키는 데 문제가있을 수 있습니다. 음식을 먹거나 음식을 다시 가져 오거나 목구멍에 음식이 끼 었다고 느낄 때 기침이나 질식을 할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췌장암이라고 하는것은 생각만해도 끔찍한 병입니다. 혹시 이글을 보고 있는 분중에서 위와 같은 증상과 최근 극도로 피곤함을 느끼거나, 몸이좋지 않으며, 열과 떨림이 있다면 병원을 꼭 가보시길 권장합니다. 100세시대 건강하게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췌장암 초기증상 진단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