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결핵성질환 증상 원인

오늘은 결핵증상이 아닌 비결핵성질환 증상 및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것이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저도 우연히 이런저런것을 찾다가 비결핵성질환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아래 이 질환에 대하여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비결핵성질환 원인


결핵은 들어보셨죠. 그런데 비결핵성질환 이라니 이것은 무엇일까요 설명드립니다. 비 결핵성 마이코 박테리아 폐 질환 은 환경에서 흔한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하는 심각한 감염이며, 폐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들은 에어로졸 화되어있어 박테리아가 공기 중에있는 물과 토양 입자에 존재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박테리아를 호흡하면 비결핵성 폐 질환에 걸릴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일상 생활에서 비결핵성 박테리아와 접촉합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비결핵성폐 질환에 걸릴 위험이있는 것은 아닙니다. 기관지 확장증 , COPD 및 천식 과 같은 근본적인 폐 질환이있는 사람들이 더 위험합니다. 이유는 다른 폐 상태로 인한 폐 손상은 감염에 더욱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때때로 폐렴 이 심하거나 만성 인 사람은 감염 될 수 있습니다 .



0123



비결핵성질환 증상


결핵성질환의 증상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래요.


  • 기침처럼 느껴지지 않게 심한 기침이나 올수 있으며, (건조하다. 점액이 나타남, 밤에 심함, 피가 나옴)

  • 길을 걷거나 계단을 오르는 등 일상적인 활동에서 숨이 가쁘거나 천명음이 있거나 가슴이 팽팽 해집니다.

  • 피곤 하거나 지친 느낌으로 일상 활동을하기가 어렵습니다.

  • 갑작스럽고 설명 할 수없는 체중 감소 및 식욕이 없어짐.

  • 약간의 발열 / 식은 땀과 오한을 포함 할수 있습니다.

  • 폐 감염 또는 폐렴 이 계속 발생

  • 장기간에 걸쳐 다른 폐 질환에 대한 약을 복용했하고 있는데도 지속적으로 아플때.



폐상태가 좋지 않은경우 비결핵성 박테리아가 악화되어 악화 될 수 있습니다. 시간이지나면서 폐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악화 증상은 또한 비결핵성질환 감염에 대한 징후 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사라지지 않거나 악화되고 있다고 생각되면 병원가서 의사와 상담을 해야합니다.




비결핵성질환 위험요소


모든 사람은 일상 생활중에 결핵성 비균 박테리아 와 접촉 하게됩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비결핵성폐 질환 에 걸릴 위험이있는 것은 아닙니다 . 대부분의 사람들은 폐가 건강하고 비결핵성 박테리아를 제거 할 수 있기 때문에 감염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기관지 확장증 , COPD 또는 천식 과 같은 폐 질환 병력이있는 사람들 은 비결핵성질환 감염을 일으킬 가능성이 더 큽니다.



■ 기관지 확장증, COPD 및 천식 환자

폐에 손상을 일으키는 특정 폐 상태로 인해 비결핵성 박테리아를 제거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폐 질환이있는 사람들은 비결핵성 폐 질환에 걸릴 위험이 더 커집니다.


■ 남성보다 여성 / 65세이상 고위험

비결핵성 폐 질환은 남성보다 여성에서 더 흔합니다. 비결핵성질환 감염의 위험이 가장 높은 사람들은 65세 이상이며 2030 년까지 거의 두 배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연령 그룹입니다 .


■ 면역체계가 약한사람

면역 체계가 약화 된 사람들은 면역 반응에 영향을 미치는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비결핵성질환 감염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비결핵성질환 감염은 만성화 될 수 있으며,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치료에는 12 개월 이상 항생제가 필요합니다. 이상으로 비결핵성질환 증상 원인 포스팅을 마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Berberine 효능 알아보기  (0) 2019.12.11
통풍 초기증상 원인 알아보기  (0) 2019.12.07
비결핵성질환 증상 원인  (0) 2019.12.05
췌장암 초기증상 진단  (0) 2019.12.04
양파즙 효능 부작용 총정리  (0) 2019.12.01
갈색 세포종 증상 원인 알아보기  (0) 2019.11.28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