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극초기증상 총정리

주변에 자신이 임신인지 모르고, 그전날 술먹은 친구부터 시작하여, 한참후에 자신이 임신인지 인식한 사람까지 다양합니다. 이것은 설마 임신이겠어 하는 안일한 생각도 있지만, 임산에 대한 극초기증상을 잘 모르는 지식 때문일수도 있기에 신 극초기증상에 대한 자료를 공유합니다.



임신 증상에 관하여


누군가에게는 임신이 눈물나게 감사한 일일수도 있지만, 또다른 누군가에게는 걱정되는 일일수도 있다. 그것은 사람마다 처한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그것에 관한 사항은 스스로 판단해야 할것이다. 아래는 임신 극초기증상에 관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모든 여성의 임신 증상은 다릅니다. 임신을 경험한 사람도 다음 임신에 동일한 증상을 나타낼거란 보장이 없습니다. 또한 임신 초기 증상은 월경 직전과 생리중에 발생할 수있는 증상과 비슷하기 때문에 임신을 인식하지 못할수 있습니다.




임신 극초기증상


아래 임신 극초기증상에 관한 내용을 이야기 하겠습니다. 가슴의 변화부터, 메스꺼움, 피로, 잦은배뇨, 팽만감, 변비등등 까지 다양함으로 아래를 참조하세요.



▣ 가슴의 변화


가슴의 변화는 임신의 초기 증상일수 있습니다. 임신후 여성의 호르몬 수치가 급격히 변합니다. 변화로 인해 그녀의 가슴이 부어 오르거나 아프거나 1,2 주 후에 따끔 거릴수 있습니다. 유두가 어둡게 보일수도 있습니다. 임신 호르몬은 또한 멜라닌 세포의 활동 또는 유두의 색을 담당하는 젖꼭지의 세포에 영향을 미칩니다.





▣ 경련 및 출혈


임신후 수정란은 자궁벽에 붙습니다. 이것은 임신의 가장 초기 징후중 하나인 경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경련과 유사한 생리통을 일부여성들은 느낄수 있으며, 출혈이 발생합니다. 이를 임플란트 출혈이라고 합니다. 출혈 이외에도 여성은 질에서 하얀 유백색 분비물을 발견할수 있으며, 임신 중에도 지속될 수있는이 분비물은 일반적으로 무해하며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피로


임신초기에는 매우 피곤함을 느끼는 것이 정상입니다. 여성은 임신후 일주일 만에 비정상적으로 피로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피로가 임신과 관련이 있다면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백질 과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나아질수 있습니다.





▣ 구역질(메스꺼움)


입덧은 임신의 증상중 하나입니다. 입덧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임신 호르몬이 구역질과 같은 증상의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통 임신 2주 후에 시작될수 있습니다.





▣ 생리가 없어짐

임신의 가장 명백한 초기증상중 하나입니다. 물론 여러가지 이유로 생리기간이 변화할수 있습니다. 피로 및 스트레스로 인하여 호르몬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피임약 복용등과 같은 이유로 기간이 변경될수도 있습니다.




▣ 팽만감 / 변비

임신초기 증상중 팽만감이 있습니다. 물론 운동안하고 너무 많이 먹는 똥배와의 차이가 없어 임신초기 증상을 구별하기 힘이듭니다. 강화 된 프로게스테론 수치는 소화를 늦추고 배가 평소보다 더 기분이 나빠게 팽만감을 가질수 있습니다. 변비는 임신이 진행됨에 따라 훨씬 더 심해질 것입니다.



▣ 코피, 코막힘

임신증상에서 일반적일수 있습니다. 혈액량을 늘리면 코의 혈관과 같은 섬세한 혈관에 더 많은 압력이 가해집니다. 특히 에스트로겐은 혈관을 확장시켜 코의 점막 부종에 기여합니다. 간단한 식염수 스프레이를 사용하면 불편 함을 덜 수 있으며, 출산 후 곧 해결 될 것입니다.




▣ 잦은 화장실(빈번한 배뇨)

아기가 방광을 눌렀을 때 잦은 배뇨가 온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사실은 팽창하는 자궁이 방광에 압력을 가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신장으로의 추가 혈류로 인해 더 많은 소변이 생성됩니다. 빈번한 배뇨가 발생한다고 걱정은 하지마세요. 


많은 여성들에게 이것은 임신후 6 주에서 8 주쯤에 시작이되며, 빈번한 배뇨는 요로 감염 , 당뇨병 또는 이뇨제 사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지만, 임신 중이라면 호르몬 수치 때문일 가능성이 큽니다.
 


▣ 감정의 변화 / 현기증

남편들이 아내의 기분을 마추는게 어려운 이유이기도 합니다. 임신은 호르몬의 변화로 인하여 아내의 감정의 변화를 일으킵니다. 비유를 잘마추어 주세요. 임신 초기증상중 현기증이 날수도 있습니다. 




▣ 두통

증가된 혈액량은 임신 첫 몇주 동안 빈번하게 가벼운 긴장성 두통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이 두통은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지 않거나 빈혈이있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임신이 진행됨에 따라 편두통은 줄어듭니다.



01234

임신 극초기증상 결론


앞서 이야기 한것과 같이 임신 극초기증상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미미한 증상으로 그냥 넘겨 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날짜를 잘계산해보고 미묘한 증상을 캐치하다보면 당신은 당신의 상태를 알수 있을겁니다.



최근 환경적 요소로 예전만큼 임신이 쉽게 잘 이루어 지지 않는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둘다 벌어야 살수 있는 세상이 되어서 그런것도 있겠지만, 덜 스트레스 받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래보면서 이상으로 임신 극초기증상 총정리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2020.07.13 14:35 신고

    임신에 대한 정보 잘 보고가용 !!

    • 2020.07.14 09:08 신고

      ^^ 감사합니다. 요즘 비가 자꾸 오네요. 그래도 행복한 하루되시길 바래 봅니다. 화이팅.

      아차 그런데 애드센스 이런건 안하시고 그냥 일상글을 적으시나 봐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