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수익 애드포스트 단가

네이버 블로그 수익 애드포스트 단가


많은 분들이 네이버 블로그가 티스토리 블로그에 비하여 수익이 적다고 합니다. 과연 도전해보고 이야기하는 것일까요? 애드포스트 상대적으로 돈을 많이 벌고 있는 사람들 저는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분들은 공개를 안하더군요 그래서 잔챙이인 제가 한번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수익

네이버 블로그 수익

 

제가 이글을 적는 이유는 만연하는 카더라 때문에 당신이 도전할 기회를 잃을까 봐 그렇습니다. 물론 처음 네이버 블로그로 수익 달성하기는 힘들었습니다. 먼저 20개 정도의 포스팅으로 애드포스트 승인을 받고, 이런저런 글 써봐야 하루 200원 100원 나오는 경우가 허다하죠.

 

 

그런데 많은 분들이 이것을 보며 애드포스트는 수익이 안되, 시간낭비 용돈벌이 정도 수준이야 그런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왜 그럴까요? 자신의 경험을 빗대어 그 정도만 경험해 봤기 때문입니다. 저는 봤는데요 한달에 수백만원 이상을 가지고 가는 사람, 제주위엔 수두룩 한데 못 보셨나요.

 

 

 

첫 출발

 

▣ 처음엔 다 똑같습니다.

 

처음엔 다 똑같습니다. 저야 예전부터 네이버 블로그를 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애드포스트 몇번 해보니 돈도 안되고 귀차니즘으로 등록을 안해놓은 블로그들이 많았죠. 해보니 에개 정말 돈 안되더라구요.

 

 

나참 우린 왜이럴까요? 단순하게 네이버 블로그 글만 쓰면 돈이될까요 그렇게 티스토리 하면서 키워드의 중요성 돈되는 키워드 클릭을 할수 있도록 궁금하게 해라 등등 네이버 블로그도 솔직히 광고배치 빼고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다할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수익

 

티스토리 블로그의 공부는 지속되지만, 가끔 지겨움에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수익에 대한 경험을 늘리기 위해 여러가지 분석을 해봤습니다. 제 메인 네이버 블로그 계정은 사람들이 많이 들어옵니다. 제휴, 꼭 해야하나요?

 

 

하지만 제휴 및 cpa등 해당 블로그에 기재하면 수익은 상당히 좋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도 마찬가지구요, 그런데 쿠팡을 빼버렸습니다. 그만큼 쿠팡의 매출이 제대로 키워놓은 네이버 블로그에 영향을줄까 니돈은 돈도 아니다며 내팽겨 치는것입니다.

 

 

웃자고 하는 소리를 죽자고 심각하게 생각하면 안돼요.  즉 쿠팡 수익을 버려가면서 네이버 블로그들을 안전하게 키우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협찬

  • 제휴

  • 가끔 CPA의 파급력

  •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블로그는 협찬과 제휴 뭐 이런 쪽으로 보편적이지 않아서 방문자 얼마 안되는 네이버 블로그보다 그런 쪽으로 뭐하기 힘들죠, 괜히 건드리면 저품질이나 주고 그래서 활용도는 네이버 블로그가 훨씬 높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이거 전편에 있던 사진 그대로 그냥 가지고 왔어요. 로그아웃하고 로그인하는 것조차 귀차니즘, 위 블로그 같은 경우 방문자도 엄청 많고, 인플루언서 블로그입니다. 그러니 저정도 금액 개인적으로 방문자에 비해 정말 짜긴 짜다 생각하지만 이건 말그대로 애드포스트 부수입에 불과한것 이겠지요.

 

 

 

글쎄 왠지 땡겨주고싶어서

 

▣ 왜이런걸 보여주세요

 

하얀맘님 짜증난다 정말 수익 자랑하는것도 아니고 왜이런걸 보여주시나요? 제가 늘 하고픈말이 있습니다 같이 잘살아야 한다고, 물론 이곳도 파이를 나누어 갑니다. 그런데 말이죠 고작 내가 먹는 비율이 얼마나 된다고 발톱에 때만큼 될까요? 내와 스치는 인연이라도 있는 사람들이 카더라 통신에 자기 합리화 하지 않고 스스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주변에 블로그로 돈 많이 버는 사람들 많아요(유튜버포함). 그것을 보며 늘 자극 받고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주변 분들도 좀 포기하지말고 시작해봐라 이렇게 이야기 하면 안될까요? 물론 힘들죠 당연히 힘들죠 1-2년 해봤을까요? 이러한 결과물들이 나오기가.

 

 

주변에 한번 둘러봐요 정말 빠르게 치고 가는 사람들 있습니다. 그런분들 안봤을까봐요? 지켜보세요 대다수 미끄러집니다. 수익이 비상식적 자신의 노력과 경험이 아닌 남에꺼 배워서 올라가면 욕심이란것을 컨트롤하기 힘들기 때문에 무너집니다. 물어보자구요 그렇게 해서 국가에 사업자내고 세금내는 사람 있습니까?

 

 

잘못된 정보가 판을 치는이곳, 옳은 정보도 매년 몇번씩 변화하는 포털 그것에 대한 정답은 없습니다. 그래서 전에 말했듯이 묵묵히 써나갈 뿐입니다. 쓰다보면 돈되는 키워드고 뭐고 더이상 쓸말도 없습니다. 괜히 돈조금 더 벌려다가 블로그지수만 떨굴 뿐이죠.

 

 

 

실행에 옮기는자

 

▣ 네이버 블로그 실험

 

네이버 블로그 처음에 수익내기 힘든데, 티스토리 블로그 하듯이 키워드 고민해보고 어떤글을 적을지 고민해본다면 괜찮은 수익이 나옵니다. 제가 그래서 실험해 봤습니다. 결코 노력에비해 네이버 블로그 수익이 적지 않다는걸 자료로 보여드릴게요.

 

 

 

네이버 애드포스트 클릭수

 

일자별 클릭수 입니다. 평균 30번 정도의 클릭이 생기네요. 그거아세요. 아무 생각없이 글적으면 글이 500-1000개라도 클릭이 별로 안생겨요. 요것이 애드포스트 팩트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일방문자

 

맨위쪽 평균 30번 클릭은 바로 요위 블로그 일방문자에서 이루어지는 클릭입니다. 우리는 생각해야 할게 있습니다. 클릭이 아무리 많아도 애드포스트는 단가가 박하다라는 소문도 많고, 그말이 틀린 말도 아닙니다. 그래서 생각해 보시기 바래봅니다.

 

  • 클릭률을 높일수 없을까

  • 어떤글이 클릭당 단가가높을까

  • 굳이 글이 길어야 할 필요가 있을까?

 

요 3가지를 잘생각해 봅시다. 클릭률을 높이려면 당연히 모든 정보를 제공하면 안됩니다. 이건 티스토리 하면서 충분히 연관되는 문제입니다. 티스토리할때 어떤글이 수익이 높던가요? 당연하잖아요 판매글 광고 있는글들 적절하게 배치 시켜 줍니다. IT쪽에 지금 시즌이면 노트북이나 전자제품이나 뭐 살려고 난리 나겠네요.

 

 

아 나는 다 귀찮고 시즌만 돈벌겠다. 그런데 시즌만 돈벌라고 해도 노출잘되는 네이버 블로그 가지고 계세요. 그런 총알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 만들어 놓고 이런저런 이야기도 적고 클릭단가 비싸다고 생각하는 글좀 적어두고 하면 제휴도 들어오고 문자로 메일로 수십통의 내 정보를 어찌아는지 날라옵니다.

 

 

일 300-400명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티스토리 애드센스보다 못한 이유가 뭐가 있을까요? 글도 60개정도 대충 적은글들 뿐인데, 위 금액을 보여드리는것은 해보라는 겁니다. 저도 매번 수만명 들어오는 블로그 수익이 저정도 그렇게만 봤지, 티스토리 생각하다가 혹시나 애도 하면서 만들어보니 분명 클릭당 단가가 좋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또한 몰라서 못한것 뿐이지 그사람들이 자기 블로그 안보여주는 이유? 잡블로그는 보여줘도 돈되는 블로그는 안보여주는 이유, 아 요 후배들 요놈들봐라. 저도 카더라한번 해봅니다.

 

 

그리고 개인적 의견이니 100% 신뢰하지는 마세요. 이런저런 공익정보 및 알려주는 정보보다 물건 파는 정보가 1클릭당 단가 측정의 차이가 매우크다, 뭐 누구나다 그럴거라 생각하겠죠. 그래서 결과치를 보여 주잖아요. 티스토리만 지겹게 하고 있는 이웃들이 있다면, 네이버 블로그 하나정도 운영하는것도 좋아보입니다.

 

 

주인이 되란 말입니다

 

나아가! 카페도 하나 만드세요 고정관념 버리라구요. 카페는 사람들 들어오고 방문하고, 요즘 개설만된 카페가 얼마나 많은데요 가입자 1명인카페 본인, 얼마나 많은데요. 거기다 글을적으세요 블로그처럼. 생각을 전환 합시다. 오랜기간 블로그로 수익을 내실거라면 말이죠.

 

 

"언제까지 종업원 마인드로 있을건가요? 사장하세요 내카페 만들어서 내하고싶은데로 하세요."

 

 

매번 남의 카페에 게릴라다 뭐다 하면서 쪼겨나는거 지겹지 않나요. 내카페 내가 주인이되어서 백링크 하나 걸어두는 효과라 생각하며 한개 작성당 1분소요 그렇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 카페에 백링크 시켜둡니다. 누가 돈달라고 하나요 내가만들어 내꺼에 내맘대로 백링크한다는데, 생각을 전환하시면 많은것들이 보입니다.

 

 

오늘도 주절주절 이야기만 보태어 가네요. 블로그 수익요 첫단추가 중요합니다. 처음부터 과분한수익 과연 얼마나 오래갈려나? 1년정도 천천히 가다보면 물고리가 언젠가는 터질겁니다. 그것을 대비해 우리는 오늘도 개미처럼 하나하나 준비하고 있는것이겠지요. 이상으로 네이버 블로그 수익 애드포스트 단가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