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공인중개사 중도 해약 환급금

해커스 공인중개사 중도 해약 환급금


노후준비를 위해 와이프가 공인중개사를 따야겠다며, 여기저기 알아보고 난후 해커스 공인중개사를 선택했습니다. 한달정도 열심히 공부를 했지만 생각한것 이상으로 어려워 결국 해커스 공인중개사 중도 해약 하게되었습니다. 그에따른 해약 환급금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해커스 공인중개사

해커스 공인중개사 선택

 

공인중개사하면 떠오르는 업체가 2곳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에듀윌과 해커스 였는데 솔직히 어떤 업체를 선택해야 할지 몰라서 가격대가 좋았던 해커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와이프가 선택당시 2년 보장하는것으로 45만원인가 그정도 주고 신청을 했습니다. 주로 시행한 공부가 인강처럼 노트북을 활용해 강의를 들었고, 두꺼운 책몇곤과 요약본같은것을 받았습니다.

 

 

▣ 공부하면서 느낀것

 

제가 공부를 한것은 아니지만, 와이프가 아침일찍 일어나서 하루죙일 인강을 본다고 하는데, 앉아 있는것이 익숙하지 않은 상태에서 공부를 하니간, 싹신이 쑤셔 오래 앉아있기 힘들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간에 외우는것은 어찌어찌 하면 된다고 하는데, 이해하고 계산해야 하는 문제로 인해서 더이상의 진도가 나가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모습을 보고, 제가 그만 두라고 했습니다.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공인중개사를 딴다는 보장이 없다
  • 공인중개사를 딴다고 하여도 바로 수익이 없다
  • 부동산에 대한 공부는 별개다
  • 1년이상의 시간을 여기에 투자하는것이 아깝다

 

 

해커스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

 

▣ 그만두라고 한 이유

 

우리부부는 이제 40대를 지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침 일찍 일어나서 하루 8시간정도를 노트북 인강을 듣고 책을 본다는게 너무 비효율적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동산에 대한 공부를 하고 싶으면, 차라리 부동산을 찾아가서 아르바이트로 배우는게 더빠를거라는 생각과 하루 8시간 이상 공부를 해야지 가능성이 있는데, 그렇게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에 제눈에는 비효율적이라 생각 했기 때문입니다.

 

 

노후 준비를 하자는것인데 1년이상 공부를 해서 자격증만 따는것은 내가 원한 노후 준비가 아니며, 와이프에게 공인중개사도 좋지만, 그열정으로 블로그나, 유튜브, 또는 인터넷으로 수익을 낼수 있는 많은것들을 즐겁게 해보는게 더 좋겠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그래서 노력대비, 즐겁게 할수 있는 글쓰기 공부를 가르쳐주고 있으며, 이것으로 수익을 내어서 노후 준비를 시키는게 더욱 현실적이라 생각합니다. 

 

 

해커스 교제
교재 시리즈

해커스 중간 해약 환급금 후기

 

해약하기 위해 전화상담을 하고, 해약을 신청했지만, 다음 책이 이미 택배로 발송되었다고, 택배를 받은후 반품처리되면 그때 환급금을 준다고 합니다. 예상 환급금이 얼마냐고 물어보니, 30만원 초반정도를 이야기 합니다.

 

즉 와이프가 해커스 공인중개사 2년 비용으로 대략 45만원을 지불했고, 한달뒤 중도 해약했더니 대략30만원 초반대의 환급금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 환급금을 받지 못해서, 대략적인 금액만 적어봤습니다.

 

 

상담사 말로는 10만원정도 빠질거라고 이야기하는데, 받아보면 다시 알려드릴게요. 중도 해약을 하면 패널티가 많을줄 알았는데 의외로 기존에 받았던 책들의 비용만 빼는것 같아 생각보다 저렴했습니다.

 

남들은 공인중개사 합격해서 기존 수강 비용을 환급 받는다고 하는데 저희는 생각보다 어렵고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 하는것 때문에 빠른 손절을 했습니다. 와이프를 못 믿어서가 아니라, 우리 나이에 그런 열정을 자격증 따는데 투자하는것 보다 새로운 재미있는것을 배우고 돈도 버는 것에 시간을 투자하는것이 더 효율적이다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공인중개서 도전하시는분들 꼭 합격하셔셔 꿈을 이루시기 바래봅니다. 

 

 

블로그 임계점 부의 시작

일반인들이 방송에서 말하는 부를 얻기는 매우 쉽지않다, 부동산도 마찬가지고 잘못하다가는 큰 손실을 볼수 있기 때문이다. 필자 또한 그래서 시작하게 된것이 블로그이며, 그러한 블로그의

nscer.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