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네이버 노출 검색 유입 그이후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 검색 유입 그이후


티스토리 블로그를 몇년 운영하고 나니 이제서야 끝이 없는 네이버 로직의 변화에 대해 약간이라도 이해를 한것 같다. 이번 포스팅으로 이글을 읽어 보시는 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은 결국 로직은 돌고 돈다는것을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 검색 그이후라는 이야기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티스토리 네이버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6개월뒤 또는 1년뒤 본격적으로 네이버에 노출이 될수 있었다. 특히 다음 저품질 이후 구글또는 네이버에 방문자가 다음을 훌쩍 넘어가기 시작하면서 보다 안정적인 블로그 생활이 시작되었다.

 

 

1년 2년 3년 5년 이런시간이 흐르면서 티스토리 블로그중 네이버 뷰란에 나오는 블로그가 생겨났고, 그렇게 뷰란에 나오는 블로그 또한 2가지로 나눌수 있었다.

 

  • 무조건 적으면 3일뒤 또는 몇일뒤 바로 뷰란 상단에 나옴
  • 뷰란에 나오지만 대부분 특정글만 뷰란에 나옴

 

무저건 뷰란에 나온 블로그는 일단 내가 보아도 포스팅 숫자나 글에 대한 집착도가 높았던 티스토리 블로그가 아직도 네이버 뷰란에 3일뒤에 늘 상단에 뜨곤했다. 얼마전까지, 그런데 12월 초부터 2개중 1개정도로 확율이 줄어들고 네이버 유입도 조금씩 줄어들기 시작을 한다.

 

 

▣ 대부분의 티스 블로그는 웹사이트

 

일반적인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웹사이트에 나오게 되었고, 포스팅을 하면 한참뒤에 1달 3개월 그이후 글들이 노출되는 블로그가 대부분이다. 

 

요즘에 보니 네이버 웹사이트 또한 워드프레스가 상단을 차지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졌고, 워드프레스를 보면 어떻게 그글들을 유지하는지 그걸 보고 분석한번 해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노출

 

 

노출이나 검색이란 단어는 비슷하지만, 완전 다르다, 검색이란 특정 정보를 찾는 행위로 주로 인터넷 상에서 정보를 찾을때 사용하는 말이다. 그런데 노출은 다양한 뜻이 있다.

 

노출이란 사진기에서 말하는 렌즈로 들어오는 빛을 셔터가 열려있는 시간만큼 필름이나 건판에 비추는일이나, 생명체가 피부에 직접 접촉하거나, 호흡, 흡수를 통해 오염물과 접하게 되는일을 말한다.

 

그러나 우리가 말하는 노출은 동사로써 겉으로 드러나다, 바로 포털의 검색에 노출된다는 뜻으로 해석하고 있다. 이렇듯 포털에 노출되는 시간의 글들이 어느정도 정해져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시간이 지나서 계속 지켜보니 역시나 많은 글을 적었다고 글들이 계속 노출되는건 아니라는것을 알았다.

 

즉 글이 아무리 많아도 많은글들이 검색 노출이 되지 않는다, 다만 글이 많으면 많을수록 로직이 변경 될때마다 노출되어질 글숫자의 확율이 높아질 뿐이다.

 

 

▣ 최근 12월 변화가 생기는 티스토리

티스토리 A
티스토리 방문자 A
티스토리 B
티스토리 방문자B
티스토리C
티스토리C

3개의 티스토리가 있다. 하나는 방문잦가 몇백명 돼지 않는것이며, 하나는 6-7천명, 하나는 2-3천명 검색유입 블로그이다. 위의 블로그를 보면 방문자가 적은 블로그는 별다른 특이사항이 없다.

 

그러나 방문자 6-7천명의 티스토리B 블로그는 12월 5일부터 클릭 및 노출이 41%가량 떨어졌고, 수익도 기본보다 떨어지고 있는 중이다. 마지막으로 2-3천명 네이버 유입이 있는 티스토리도 12월 5일 부터 조금 줄어드는가 하더니 별반 특이사항이 없고 되려 방문자가 다시 상승하고 있다.

 

이러한걸 매번 격으며 보고 있기 때문에 필자는 로직을 롤러코스터라고 이야기 하고, 계속 로직에 선택될수 없다고 생각한다. 상승이 있으면 하락도 당연히 어느시점에 돌아오기 때문이다.

 

 

하얀만 그래프
그래프

유입 상승 그래프 하강 그래프

 

즉 잘되던 블로그가 포털의 로직을 타지못해 방문자가 반토막 더나는 경우, 초심자들은 좌절하게 된다. 그러나 그것은 몰라서 하는 소리이고 그런 하강기에 더욱더 포스팅을 잘 유지해서 기다리면 보통 3달에서 6개월뒤 로직의 변화에 다시 탑승하여 더욱더 유입을 상승 시킬수 있다.

 

 

이러한 이유에서 블로그 1개만을 유지하는것 보다, 몇개의 블로그를 힘들겠지만 만들어 유지하면 이러한 로직의 변화에 어떤 블로그는 이번에는 탑승하지 못했지만, 다른 블로그는 탑승하게 되어 수익 유지에 도움이 된다.

 

 

개인적인 생각

 

그래서 나의 블로그중 몇개는 이제 잠시 쉬어야 될것 같다. 한 7개월 동안 꾸준한 방문자와 수익을 주었기에 필자는 그 블로그들이 할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했다고 본다.

 

그와 더불어 기존에 탑승하지 못하고 빌빌 거리고 있던 블로그들이 시동이 걸리는듯하다. 유입이 점점점 증가하고 있다는것이 눈에 띄게 보이기 때문이다.

 

상단에 많은 포스팅이 올라가는것도 좋지만, 결국 몇개월 뒤에는 상단의 글들이 내려오게 되어 있습니다. 그글들이 내려오고 나의 블로그 포스팅중 다른글들이 다시 상단에 올라 오는데, 이때 얼마나 많은 좋은글들이 선택될지는 운에 맞겨야 하기에 결국 뜻대로 되지 않을 경우 기존보다 수익이 내려가게 됩니다.

 

이런 로직의 변화가 수시로 변화하고 1년에 몇번은 크게 크게 변화합니다. 그러므로 지금 방문 유입이 줄거나 수익이 줄었다고 해서 시무룩해 있을 이유가 없음을 저의 경험으로 말씀드리고 싶네요.

 

다른 블로그들이 얼마나 잘하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그들처럼 상단에 올라가는 방법 SEO 잘하는 방법, 이런건 솔직히 중요하다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제가 중요하다 생각하는것은, 꾸준함과 가끔 써지는 자신만의 경험담의 소중한 이야기가 진정성을 가지고 누군가에게 전달될수 있는 글들이 쌓여있느냐 그것이 앞으로 더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어찌 보면 이글이 키워드와 틀리게 낙시성 같은 글로 느껴질수도 있겠지만, 필자는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 검색, 그이후의 개인적 느낌과 몇년치의 경험을 토대로 이런 경험을 하고 있다고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최소 5년이상 꾸준히 하면서 느낀 소중한 경험이기에 낙시는 아니라고 말하고 싶네요.

 

 

▣ 티스토리에 대한 포스팅

 

티스토리 네이버 유입 복구 누락

금일 오후 3시 30분경 티스토리 스킨이 복구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남은건 기존 티스토리로 유입되던 글들인데 네이버를 기준으로 해당글들이 어디가고 찾기도 힘든 상황입니다. 티스토리 네이

nscer.com

 

 

티스토리 수익 광고네트워크 차단 상승

티스토리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늘 수익은 제자리라고 이야기하며, 답답함에 광고배치, 광고차단등을 바꿔 보기도 합니다. 그러나 오히려 더 좋지 못한 결과를 얻는 경우

nscer.com

 

 

블로그 임계점 부의 시작

일반인들이 방송에서 말하는 부를 얻기는 매우 쉽지않다, 부동산도 마찬가지고 잘못하다가는 큰 손실을 볼수 있기 때문이다. 필자 또한 그래서 시작하게 된것이 블로그이며, 그러한 블로그의

nscer.com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창출 하얀맘 공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정말 수익이창출될까 의심을 하는 사람들부터 자신감이 넘쳐 시도했지만 수익이 얼마 되지 못하는 사람까지 다양한 사람들을 보아왔다. 최근에는 반짝몇달 엄청

nscer.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