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쪽쪽이 끊는시기 사용시기 카더라

아기를 키우는 부모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비장의 무기가 있습니다. 네 바로 아기 쪽쪽이 입니다. 이 쪽쪽이의 사용시기와 끊는시기에 대해서 여러 말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내용을 토대로 그러한 시기에 왜 사용하는지 끊어야하는지 카더라가 아닌 생각을 종합해서 말씀드릴게요.




아기쪽쪽이를 사용하는이유


먼저 깜짝놀랬네요. 제가 아이를 키울땐 공갈젖꼭지라고 하였는데 요즘은 아기 쪽쪽이라고 많이들 이야기 하시더라구요. 처음에는 무슨 말인가 했네요. 처음 천사같은 아기를 케어하다 보면 정말로 다양한 일들이 생기고 어머니는 정말 힘들어 집니다. 그러한 가운데 쪽쪽이는 어머니께 든든한 우군이 되는 그러한 장비입니다.





아기 쪽쪽이엄마 가슴처럼 쉽고 안락한 편안함을 아기에게 느끼게 합니다. 또한 공갈은 아기를 위로하고 울음을 진정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쪽쪽이 사용 장점


젖꼭지는 아기의 생명을 구할수 있다고 하네요. 외국 보도에 따르면 쪽쪽이의 사용은 갑작스러운 영아 사망 증후군 (SIDS)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이유는 젖꼭지를 빨면 아기의 입과 코 주변의 공간을 넓히는 데 도움이되어 충분한 산소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아이의 손가락을 빠는 나쁜습관을 처음부터 발생되지 않도록 쪽쪽이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아기노리개는 아기가 낮잠과 취침 시간을 포함 하여 자기 진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될수 있으며, 그것은 당신의 아기가 더 빨리 잠을 자도록 돕고 스스로 잠드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01234



아기쪽쪽이 끊는시기 와 사용시기


우리삶을 편안하게 하는 제품이라도 100%로의 만족은 주지 못합니다. 분명 단점도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아래 아기쪽쪽이 사용시기와 끊는시기를 알아보고 왜 그시기를 선호하는지 카더라가 아닌 구체적인 생각을 이야기 해드릴게요.




▣ 아기 쪽쪽이 사용시기


일반적으로 어느시기에 쪽쪽이를 사용하시나요. 그냥 이제 사용할때가 맞다 생각해서 사용하는건지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쪽쪽이를 사용하기전에 아기가 모유 수유를 중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4주 정도). 이유는 모유 수유를위해 빠는 방식이 쪽쪽이를 빨아들이는데 사용되는 방식과 조금은 다르기 때문입니다. 보통 젖을끊고 쪽쪽이를 사용합니다.






▣ 아기 쪽쪽이 끊는시기


너무 오랫동안 쪽쪽이를 사용하면, 아기의 쪽쪽이에 대한 집착은 커집니다. 또한 쪽쪽이는 귀 감염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귀 감염의 위험이 가장 낮은 6개월 이전에는 안전합니다.



보통 추천해주는 시기는 아기가 두 번째 생일에 다가 오면 쪽쪽이와 작별할 계획을 염두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시점에서 아기는 쪽쪽이에 의지하지 않고 다른 방법으로 자기 진정시키는 방법을 알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쪽쪽이로 인한 귀 감염과 (특히 6개월에서 2세 사이의 내이 감염), 아기의 치과 건강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특히 아기가 2세가 지난후 쪽쪽이에 의존하는 경우 입 지붕의 변화가 올수 있습니다.



간혹 어린이들에게 볼수 있는 앞쪽에 물린 상처 또는 앞니와 아랫니 사이의 간격을 예로 들수 있습니다. 즉 아이들의 구부러지고 튀어나오는 이빨의 위험이 존재합니다. 그러므로 가장 좋은 쪽쪽이 끊는 시기는 2살이 될때쯔음 쪽쪽이를 떼어내어 주는것입니다.






전에 어느 카페에서 옳은 글이 달렸는데 한엄마가 자신의 아이를 가장 잘아니간 엄마가 느끼는데로 그때 떼어내면 된다는 감성적인 이야기와 그것을 옹호하는 댓글공격을 본적이 있습니다. 왜그럴까요? 솔직히 이해가 안되네요. 상대방은 그때가 적절하다고 적은 글인데, 그런글에 왜 엄마의 선택이 나오고 공격적인 언어로 이야기 하는지 모르겠네요.





아무래도 그분의 실수가 잘못된 정보를 알고 있는 어머니께, 이런저런 의견을 댓글단게 문제였나 봅니다. 그러지 마세요. 정보의 힘은 공유이며, 잘못된 정보는 더 정확한 정보로 교체되는 것입니다. 물론 쪽쪽이가 아이에게 너무나도 필요한 물건임에는 분명합니다. 



대신 그것을 잘사용하고 어느시점에 그것과 아이를 이별시켜주는것도 부모의 몫이라는걸 우리는 잊어서는 안될것입니다. 이상으로 아기 쪽쪽이 끊는시기 사용시기 카더라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8)

  • 2020.06.24 11:19 신고

    오! 쪽쪽이!
    그걸 잘 사용하면 손가락을 빨지 않을 수 있다는 말씀 공감이 팍 오네요.
    고마워요 하얀맘님!

    • 2020.06.24 15:11

      비밀댓글입니다

  • 2020.06.24 17:49 신고

    쪽쪽이로 바뀌었군요. 잘보고갑니다. 남은하루도 즐거운 시간 되세요

  • 2020.06.24 19:07 신고

    저도 지금 아기 쪽쪽이를 사용중인데 저희 애긴 잘 안물어서 왠지 뗄때도 쉽지않을까하는 기대가 있네요ㅎ 떼기 힘들었다는 엄마들을 많이 봐서요ㅎ잘 보고갑니다~

    • 2020.06.25 09:59 신고

      안주면 처음에는 때쓰다가 결국 포기하더라구요. 그런데 대체재를 찾습니다. 손가락을 빨기 시작하더군요. ^^

  • 2020.06.25 07:18 신고

    저때는~~~공갈찌찌였는데😆
    즤 아들이도 촵촵 소리내면서
    얼마나 쪽쪽거리는지..
    넘 귀여웠었죠...😍
    지금은 어엿한 6살😨

    • 2020.06.25 10:00 신고

      한참 귀여울 나이네요. 저는 말을 너무 안들어서 한대 취패고나면, 그때서야 혼자 궁시렁 궁시렁 움직이네요.

      ㅡㅡ 제가 원래 이렇게 난폭하지 않았는데 애키우면서 승질이 좋지 못하게 변했나봐요

Designed by JB FACTORY